2017/03/17 - 블로그 SEO 시작 (1) - Search Console 연결


2017/03/17 - 블로그 SEO 시작 (2) - meta tag 추가하기


2017/03/22 - 블로그 SEO 시작 (3)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연결


2017/03/25 - 블로그 SEO 시작 (4) - 포스팅 html을 개선해보기




위 글들에서 이어집니다.


SEO에 대해서 구글에 검색해보면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것이 도메인에 대한 것입니다.


저는 이미 잡탕 블로그가 되어 버렸지만. 

그래도 개발에 대한 가벼운 내용이 대부분이라 codecommits.com 이라는 도메인 주소를 구매해서 적용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구매에서 적용까지 가능합니다.



1. 도메인 구매


  네이버나 구글에 도메인 이라고 검색하면 참 많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검색해보시면 가격을 비교해둔 글도 있으니 참고해서 마음에 드는 사이트에가서 도메인을 구매하면 됩니다. 


  저는 위에서도 말한 것 처럼 codecommits.com이라는 도메인을 hosting.kr에서 10,780원에 구매했어요.


 




2. 도메인 적용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마다 적용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여기에 적은 내용은 티스토리에만 해당합니다.

 

 


  위 그림에서 2번에 해당하는 자세히보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URL로 이동하는데요.


  http://notice.tistory.com/1784


  아주 자세히 나와 있으니깐 잘 따라하면 됩니다. 


  hosting.kr에서는 도메인 관리 창에서 네임서버 설정 관리를 선택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제가 설정했을 때에는 서브도메인은 반영에 시간이 좀 걸리는 것 같고요. 별칭은 빨리 반영되었어요.




변경이 완료되면 도메인 주소로 블로그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티스토리에서도 설명하듯이 사용자는 줄어들 수 있어요.

검색 사이트에 반영되려면 시간도 필요할 것 같고요. 그래도 SEO를 위해서 시도해봤습니다. 

더 높은 SEO를 받는다면 방문자도 결국에는 높아질 것 같고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