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펀드 약 7개월(2017.07 - 2018.01) 투자후기를 작성해봅니다. 

  * 비욘드펀드 1주년 기념 투자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는 포스팅입니다. https://beyondfund.co.kr/event/event_1st_anniversary.php


  일단 대시보드 부터 확인해보죠. 크게 3군데로 나눠서 볼 수 있는데요.


  분홍색 박스는 투자한 내용을 나타냅니다.

  저는 12건에 3,700,000원을 투자했어요. 세전보다는 세후 수익률이 중요하죠. 약 13% 정도로 제가 투자하는 다른 P2P에 비해서 약간 높습니다. 물론 더 높은 사이트도 있어요. 저는 제 생각에 비교적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는 곳에 투자하는 편이라서 13% 정도도 꽤 높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12건 투자했고 5건은 이미 상환 완료 !! 남은 7건은 연체없이 이자 상환되고 있습니다.


  녹색 박스는 총 투자 예상 상환금입니다. 아직 받지 못한 것들까지 포함해서 370만원 투자했더니 세금 제외하고 약 39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라는 정보를 제공해주죠. 저는 사실 녹색 박스를 중요하게 생각 안해요. 그래서 잘 보는 것도 아니고요. 


  파란색 박스는 남은 상환금과 누적 상환금을 나타냅니다. 이게 저한테는 제일 중요한 내용이고요. 남은 투자 원금이 280만원이고 이자는 약 7만원 정도 더 받을 수 있네요. 지금까지 상환받은 것을 확인해보면 원금은 90만원이고 이자는 15만원입니다. 이자가 꽤 많은데요. 아마도 이자 선지급한 상품이 있어서 그럴꺼에요. 이자선지급 받으면 그걸로 다른 곳에 투자하거나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죠. 앞으로 많은 상품들이 이자선지급되면 좋겠어요. 






  제가 투자한 비욘드펀드 상품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게 걱정되는 상품은 아직 없습니다. 이렇게 모아서 보니 비욘드펀드 상품들이 꽤 연수익률이 높네요. 여기에 리워드 1% 상품들도 섞여 있기 때문에 실제 연 수익률은 좀 더 높다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비욘드펀드의 주력은 ABL이고요. NPL이나 담보상품도 간혹 보입니다. 저는 ABL 내용이 어려워서 상품 해석은 초보적인 수준에서 하고 있습니다. ABL 어려워요 ㅠㅠㅠㅠ 그래도 상품 설명서는 읽히게 작성되어 있어서 다행이 묻지마 투자는 안하고 있습니다.




  비욘드펀드에 더 투자하려면 ABL을 공부해야 할 것 같아요. 그래야 제대로 보고 투자할 것 같은데 시간이 부족하네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라고 하는데 근거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앞으로 훨씬 더 많이 성장할 회사라고는 생각합니다. 비욘드펀드에 더 관심있는 분들은 여기 (비욘드펀드, 1년간의 기록) 문서를 참고하세요.





  비욘드펀드 대출실행 약 580억 정도 되는군요. 대출실행보다 잔액이 더 중요한 것 같은데요. 약 320억 정도 남았습니다. 그러므로 320/580 은 대략 55% 정도 대출잔액이 남았다는 것이고요. 상환은 대출금액의 45%정도 되었다는 뜻이네요. 연체나 부실 없고요. 나쁘지 않은게 아니라 좋은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상환 %가 좀 더 오르면 좋을 것 같긴합니다. 아마도 뒤로 갈 수록 규모가 큰 상품들이 출시 되었다고 예상하면 6개월 후에는 상환 %가 많이 오르지 않을까 라고 생각됩니다. 





  간단하게 비욘드펀드 투자후기 및 비욘드펀드에 대해서 작성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 



  P2P투자가 원금 보장 안되고요. 투자자 개인에게 모든 책임이 있고요. 이상한 회사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상품도 중요하지만 P2P 회사도 중요하다는 것을 정말 많이 느끼고 있어요. 신중하게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