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가서 제일 처음에 해결해야 하는 것이 교통인데요. 프라하는 정말 정말 쉬워요. 


저는 주로 RELAY 에서 구매했습니다. 교통권은 아래 사진과 같이 생겼는데요. 110 코루나 짜리는 24시간권이에요. 스탬프를 찍은 시점부터 2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24 코루나 짜리는 30분권이에요. 스탬프를 찍고 30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에 따라서 몇 개 종류가 더 있는데요. 저는 24시간권과 30분권만 사용했어요. 잘만 조절하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24시간권은 아침에 사서 저녁에 끝난다 이렇게 생각하지 마시고 관광일정에 따라서 구매하시는게 좋겠죠.


구매하고 처음 탑승할 때 스탬프를 찍으시면 됩니다. 일명 펀칭한다고 하는데요. 올바른 표현같지는 않네요. 스탬프를 찍는 방법은 트램의 경우 탑승하시면 바로 기계가 보일거에요. 거기에 방향을 맞춰서 넣으시면 알아서 찍힙니다. 지하철 같은 경우에는 지하철 입구에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 타기 전이라고 보시면 되요.




  트램이 정말 정말 잘 되어 있고 지하철도 잘 이용하시면 빠르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최단 경로나 타야하는 트램 번호는 구글맵이 알아서 알려줄테니 걱정하지 마시고요.  구글맵 혹시 설치 안하고 가신다면 여행이 힘들 수 있습니다.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