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방법 중에 가장 기초적인 예금 하나 추천합니다. 제가 처음 예금 상품을 알아볼 때 가입 개월 수가 짧으면 짧을 수록 좋겠다 생각했었어요. 이유는 그 때 이사를 예상하고 있어서 긴 기간을 예금들면 만기가 되기 전에 해지해야 할 것 같았거든요. 아무튼 찾다가 1개월짜리를 찾았고 지금까지 짧게 예금을 하고 싶을 때마다 이용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추천하려는 상품은 하나은행에 e-플러스정기예금 입니다. 3년까지 맡길 수 있나봐요. 저는 1개월 길어야 3개월 정도 기간으로 예금하기 때문에 이율이 높지는 않습니다.

  




  금리를 보시면 1개월에 만기일시 지급식으로 선택하면 1.55% 입니다. 그런데 하나멤버스라고 하나은행에서 만든 어플이 있어요. 거기 로그인 1회하면 0.1% 우대금리가 있어요. 그럼 1.65% 가 되겠죠? 다만 우대 금리 적용 받으시려면 만기일시 지급식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예금인데 가입금액이 1만원 이상입니다. 가입기간은 1개월 이상에서 3년까지 일단위로 지정하실 수 있어요. 우대금리는 위에서 말씀드렸고요. 큰돈이 있어야만 가입할 수 있는게 아니니까 학생이나 직장인들 재테크 시작하시는 분들도 하실 수 있는 상품 같아요. 적금은 짧으면 6개월 짜리 이러자나요. 6개월 납입 힘들거나 포기해서 만기 못채우는 경우도 많으니까 예금 1개월 짜리 해보시면서 만기 채우는 기쁨이랄까요. 누려보는 것도 좋겠죠. 물론 이율이 낮아서 이자가 엄청나지 않습니다만 맡기는 돈이 커져가면서 이자로 커피한잔도 사먹고 치킨도 한마리 먹고 그런거겠죠.




  

  보호금융상품이라 5천까지는 보호되니까요. 5천 미만은 걱정하지 마시고요. 





  상품 가입은 저는 모바일 앱에서 해요. 아래는 신규 가입하는 페이지 중에 일부인데 이자지급방식을 만기일시지급식으로 설정해야 우대금리 0.1% (하나멤버스 로그인) 받을 수 있어요. 자동해지하면 입출금 통장으로 들어오니까 편리하고요. 






  제가 추천한 상품보다 이율 높고 똑같이 1개월 만기 가능하고 1만원부터 가입 가능하고 그런 상품이 분명 있겠죠. 모든 은행 그리고 제2금융권까지 다 조사해서 작성하는 포스팅이 아니고요. 그냥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하나은행 계좌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