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서 하나은행 1개월 은행 예금 추천 포스팅을 작성했는데요. 이번에는 카카오뱅크도 한 번 작성해볼까 합니다.

  먼저 하나은행 e-플러스정기예금 포스팅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카카오뱅크는 정말 편리하죠. 공인인증서를 개인이 보유할 필요도 없고 예금가입도 편리하고 세이프박스도 있고 등등 정말 편리합니다. 예금도 1개월부터 가입이 가능한데요. 한 번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가입 기간은 1개월부터 36개월까지 가능하고요. 몇 개월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금리가 달라집니다. 1개월 한다면 1.6% 금리를 적용받습니다. 하나은행 e-플러스정기예금은 1.55%에 우대 0.1%해서 1.65% 되니까 0.05% 차이가 있다고 봐야겠죠? 또 다른 차이는 e-플러스정기예금은 1만원부터 가입인데 카카오뱅크 예금은 100만원 부터 가입입니다. 또 카카오뱅크 예금은 주말에 만기가 되어도 주말에 입출금 계좌로 들어옵니다. 하나은행꺼는 주말지나서 월요일에 들어오죠. 



  아무튼 계좌개설하는 곳에서 개월 수를 고르거나 직접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100만원 이상만 가입이 가능하고요.




  아래는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설명 페이지를 가져왔는데요. 그냥 보셔요.





  카뱅의 장점은 간편함인 것 같아요. 예금도 진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고, 일단 로그인이 겁나게 쉽자나요. 언제든지 내 통장들을 확인할 수 있다는 그런 면에서 강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100만원 부터 예금을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 보다는 직장인들이 더 많이 만들 것 같긴 합니다. 


  어찌대뜬 입출금 통장에 당장 사용해야 하는 돈 말고 남는 돈이 있으면 1개월 짜리 예금이라도 가입해서 이자수익을 얻어보는거죠. 언젠가는 1달 이자로 커피, 치킨 사먹고 남는거 모아서 여행도 가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