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하에서 잘츠부르크 갈 때 Leo Express를 탔습니다. Leo Express 내리는 곳이 잘츠 도심지가 아니라 도심을 통과하고 남부 쪽에 있는 큰 주차장에 내려줘요. 운전기사와 딜을 해서 잘츠 시내에 내리는 사람도 있긴 했지만 우리는 말이 안통하니 내릴 수가 없더라고요. 


  암튼 P + R Salzburg South 주차장에 내려줍니다. 그럼 빨간색 마커가 찍힌 곳으로 이동해서 버스를 타면 되는데요. 여기 주차장이 주변에 암것도 없어서 잘츠부르크 카드를 구매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버스 승차권을 구매해서 버스를 타고 도심지로 이동해야합니다. 




  버스 승차권 발매기가 1대 있어요. 표를 2장을 한 번에 구매하는 방법을 모르겠더라고요. 1장씩 밖에 구매할 수 없어서 줄이 길어지면 구매하는데 오래 걸리니까 Leo Expresss 내리면 짐 들고 빨리 버스표를 구매하는 곳으로 가세요. 구매하는 발매기는 버스정류장 바로 앞에 있습니다. 


  현금 입금 안되고요. 카드만 되요. 멋지죠? 그러니까 해외결제 카드 꼭 있어야 합니다. 구매하면 아래와 같은 표를 받을 수 있고 버스에 탑승해서 펀칭하면 됩니다. 체코랑 방법이 같으니까 익숙하실꺼에요.





  버스를 타고 좀 걸려서 도심지에 도착합니다. Leo Express가 중간에 내려주면 참 좋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아마도 세울 공간이 마땅치 않은가 싶기도 하고요. Leo Express 탑승하실 때 너무 앞쪽 앉지 마세요. 운전기사가 담배피는 사람이면 쉬는 시간마다 피고와서 냄새가 쩝니다. 버스 탑승시간도 길자나요 먹을 것도 좀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