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에서 투자할 수 있는 것들을 보니까 여러 가지가 있더라고요. 부동산, 펀드, 해외주식, P2P분산, CMA 계좌 이렇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개만 확인해봤습니다. 부동산 소액투자와 P2P 분산투자입니다. 이름은 다르지만 둘다 P2P 투자입니다. 부동산 소액투자는 부동산 담보 상품과 PF 상품들이 있고요. P2P분산투자는 개인 신용채권에 투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 소액투자를 들어가보면 테라펀딩 상품들이 쭉 올라와 있어요. 토스와 연계된 업체는 3군데 같아요. 테라펀딩, 투게더펀딩, 어니스트펀드 이렇게 3개 업체인데 저도 모두 투자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아무래도 안정적으로 꽤 운영을 이어온 회사들이라 토스와 연계도 가능했을 것 같아요. 부동산 담보 상품을 출시하는 업체들 진짜 많은데 토스하고 연계되면 아무래도 투자금 모으기가 좀 쉬울 것 같아서 연계하고 싶을 것 같거든요. 








  P2P 분산투자를 보면 에잇퍼센트에서 판매되는 투자상품에 분산투자하는 것 같습니다. 에잇퍼센트는 주로 개인 신용채권이라 저는 잘 안하지만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 확인해보세요. 






  토스가 정말 대단 한 것 같아요. 돈을 쉽게 보내는 것으로 시작해서 여기까지 왔고 앞으로도 보여줄게 많을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토스에서 투자하시려는 분들은 상품 꼼꼼히 확인하고 투자하시고요. P2P 원금 보장안되니까 신중하게 투자하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