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이로 속초를 여행다녀왔습니다. 여행코스 공유해볼게요. 꼭 이렇게 돌아야 한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참고가 되면 좋을 것 같아요.

차를 가지고 가지 않으면 대부분 속초 고속 버스터미널에 내리실 것 같아요. 저는 숙소가 속초 중앙시장 인근이라 1일차에 동명항에서 장사항까지 그리고 속초 중앙시장를 둘러보는 것으로 일정을 잡았어요.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

속초생대구 (점심) >>  카페 (장사항 인근)

속초등대전망대 >> 영금정 >> 동명방파제

저녁식사 >> 속초중앙시장 >> 숙소

동명방파제 끝에는 빨간색 등대가 있고 근처에 영금정, 등대전망대가 있습니다. 빨간색 등대 앞에서 사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속초중앙시장에 가시면 다들 닭강정을 들고 있고 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청난 사람들이 모여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

2일차는 외옹치항에서 해안가를 따라서 속초해수욕장까지 걸어오는 코스 ! 아 아점은 갯배 선착장 인근에서 먹었고요. 외옹치항 보시면 "바다향기로" 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 많이 걸으시더라고요. 넘넘 좋습니다. 꼭 걸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바다향기로가 끝나면 바로 해안가인데 쭉 걸으면서 바다보고 파도보고 하면 좋더라고요.

외옹치항에서 속초 해수욕장까지 대략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이려나요. 천천히 걸었습니다. 속초 해수욕장 끝이 고속버스 터미널과 가까워서 바다 실컷 보셨으면 터미널로 가서 버스를 타시면 되겠죠. 일요일에 서울 오는 길을 막히더라고요. 엄청 막히진 않았어도 갈 때 보다 30분 이상 더 걸렸어요. 오후 늦은시간에 출발하면 더 막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