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P 8 - Style Guide for Python Code 간단히 소개하고 적용하는 방법 정리해봅니다.


  많은 사람들과 같이 코드를 개발하려면 어떤 기준에 의해서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 좋겠죠. 가독성 측면에서 뛰어나니까 다른 사람의 코드를 보고 이해하는 것이 편리하니까요. 그래서 PEP 8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많은 블로그에서 PEP 8 간단 정리한 버전들이 있더라고요. 그것들을 참고하신는 것도 좋고 PEP 8 문서를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엄청 길지는 않아요. 



  PEP 8  - https://www.python.org/dev/peps/pep-0008/



  저는 ATOM 에디터를 사용하기에 PEP 8 적용을 좀 더 쉽게 할 수 없을까? 찾아봤습니다. 

  python-autopep8 설치하시면 package에서 pep8 가이드에 맞게 적용이 가능하네요.

  



  그래도 손으로 몇 개는 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혼자 작업하던 코드에서는 Imports 부터 수정했습니다. import 할 때 같이 묶어서 하던 것을 개별 라인으로 풀었고, 라이브러리 종류에 따라 그룹으로 묶어서 작성합니다. 표준 라이브러리 먼저 import 하고 관련된 서드파티 라이브러리 import 그리고 로컬 라이브러리를 import 합니다. 그룹별로는 한 줄 씩 비어있는 라인을 추가합니다. 



  




  이런 PEP8을 지킴으로써 더 코드가 깔끔해지고 오픈소스로 만들었을 때 다른 사람들도 이해하기 편리한 코드가 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