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간히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피플펀드에도 투자를 하고 있는데 요즘에는 트렌치A 상품이 아니라 디딤돌 상품이 나오더라고요. 2개월 만기 되는 상품이라 이전에 비해 수익률이 줄긴 했지만 아직도 할만한 상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중도상환이 있었어서 디딤돌 14호 2차에 소액 투자했습니다.

 

 

  사실 10만원 투자로 많은 이득을 보긴 어렵겠지만 작은게 모여서 어느정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그런생각을 해보면서 투자하고 있습니다. 피플펀드는 계속 성장하고 있는 것 같아요. 카카오페이랑 연계되서 출시되는 상품들은 홈페이지보다 훨씬 빨리 마감되는 것 같고요. PF 상품도 꾸준히 올라오는 것 같고, 부동산 담보 상품도 있습니다. 

 

  P2P 투자를 경험해보실려면 피플펀드도 나쁘지 않은 선택 같습니다. 이유는 2가지 아니 3가지 정도로 이야기할 수 있겠네요.

 

 

  1. 기간이 짧은 투자 상품이 있다.

 

  물론 다른 P2P 플랫폼에 1개월 짜리 상품도 많고 심지어 몇 일짜리도 있습니다. 피플펀드는 2개월 짜리가 있습니다. PF나 부동산담보 상품들이 보통 12개월이나 그 이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2개월 정도면 짧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데 넘 오래 돈이 묶여 있으면 불안하거나 필요할 때 바로 사용이 어려우니 짧은 상품으로 투자하시면 좋겠죠.

 

 

  2. 포인트를 받고, 포인트로 투자를 시작할 수 있다.

 

  P2P 시장이 지금도 아직 성숙하지 않았지만 더 초반에는 리워드가 넘쳐났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줄어든 것 같은데 피플펀드는 친구추천 리워드를 아직 운영하고 있습니다. 친구추천 URL을 통해서 피플펀드 회원가입하시면 1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이 포인트는 투자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자금 대신에 포인트를 사용하는거죠. 투자한 상품이 상환되면 현금처럼 통장으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피플펀드 친구추천 회원가입 바로가기

 

 

  3. 카카오페이에서 상품이 모집 중 + 어느정도 규모가 커진 회사

 

  이건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는 부분이지만 제가 볼 때에는 장점 같습니다. 디딤돌 상품의 경우에 트렌치가 모집되면 상환되는 구조 같은데요. 카카오페이에서 워낙 마감이 잘되고 있어서 상품이 올라가면 상환에는 문제가 없어 보이거든요. 피플펀드는 어느정도 규모가 커진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신생업체를 통해서 투자하는 것보다는 훨씬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P2P 투자가 원금 보장 안되는거 아시죠?

 

 투자는 감당 가능한 정도만 

 이해가 안되는 상품은 투자하지 말기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회사를 통해서 투자하기

 담보가 확실한지 확인 또 확인하기

 PF는 인터넷에 조금이라도 검색해보고 투자하기

 

 피플펀드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마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