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펀딩 P2P 투자후기

 

  이번 달에도 간단하게 작성해봅니다. 테라펀딩 P2P 투자후기.

 

  일단 236건에 투자했고, 173건 상환완료, 상환중은 60건, 연체는 1건입니다. 소액으로 나눠서 투자하다 보니까 이렇게 투자한 상품이 많아지긴 했어요. 부동산담보 + PF 적절히 섞어서 하고 있는데 정확한 비율은 잘 모르겠지만 요즘에는 부동산담보가 조금 더 많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연체는 6월에 경매 유찰되면서 아직 지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금 빨리 받았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래도 큰 손실이 아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테라펀딩 대시보드를 보시면 매월 상환 그래프를 보실 수 있는데 저의 이번달 실지급 예상은 5.1만원 정도 입니다. 은행에 비해서는 높은데 위험도에 알맞은 수준인지는 계속 의문이 생깁니다. 꼭 테라펀딩의 문제만이 아니라 P2P 시장에 문제라고 생각하고요. 아니면 PF 비중을 높여야 하나? 고민하게 되지만 위험도는 커지는데 얼마나 더 받겠다고 그래야 할까 이런생각도 들고 복잡하네요 ㅎㅎ 

 

 

  국내 1위 업체이고 계속 커져 가는 것을 볼 때 테라펀딩에 투자한 것들은 최종적으로 이득으로 끝나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곤합니다. 테라펀딩 블로그를 보시면 테라펀딩의 이야기를 좀 더 만날 수 있으니까 추천해요. (https://blog.naver.com/terafunding)

 

  7월 부터 9월까지 계속해서 진행되는 친구추천 회원가입 + 투자 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 회원가입 하실 때 추천인코드 - UA8CGP 입력하시고 가입 하신 다음에 50만원 이상 투자하시면 5천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5천원이 가볍게 보이지만 50만원을 1달간 투자해야 받을 수 있는 돈이라고 생각하면 꽤 크지 않나요? 실제로 세금내고 투자수수료 떼고 하면 한 70만원 정도 1달 투자해야 받을 수 있는 돈입니다. 국내 1위 업체에서 하는 이벤트니까 놓치지 마세요. 

 

추천인코드 - UA8CGP

 

  회원가입은 테라펀딩 사이트에서 직접하셔야 한다는 점 ! 다른 플랫폼을 통해서 가입하시면 이벤트 참여 안된다는 점. 기억하시고요.

 

 

  P2P가 원금보장은 안되요. 신중하게 결정하셔서 투자하세요.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신생보다는 업력있고 믿을 수 있는 회사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상품 리스크도 있지만 회사 리스크도 분명히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