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이벤트/ngee

타이베이역에서 예류지질공원 버스타고 다녀오기

타이베이역에서 예류지질공원 버스타고 다녀오기

 

 

  제목 그대로 타이베이 역에서 예류 지질공원을 버스타고 다녀왔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서 공유해드릴게요.

 

  타이베이중앙역까지는 지하철로 이동하고요 M2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나와서 바로 근처에 있는 국광버스타는 건물로 들어가시면 되요. 1815번 버스를 사람들이 많이 찾으니까 정말 크게 현수막 같은 걸로 붙여뒀으니까 1815번 버스 타는 곳 못찾을 수가 없습니다. 이지카드, 아이패스 모두 사용 가능하니까 승차, 하차 모두 카드 찍으세요 !

 

 

  1815번 버스 타고 약 한시간 30분 정도 걸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구글맵을 통해서 시간을 파악하시 수 있고 위치, 정류장 모두 나오니까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죠. 하차하실 때 1815번 종점이 아니라는 사실 !! 기사 아저씨가 예류 하실 때 내리시거나 구글맵 보고 내리시면 됩니다. 내려서 한 5~10분 정도 걸으시면 예류지질공원이 나와요. 관광버스가 진짜 잔뜩 있어서 아... 이곳이 예류지질공원이구나 ㅎㅎ 아실 수 있어요. 

  표를 구매하시고 입장 하시면 됩니다. 표는 성인 1명당 80 타이완달러 입니다. 원화로 대략 3200원 하려나요? 

  바람이 좀 많이 불어서 약간 추워요. 따뜻하게 입으시길 바래요. 물론 여름에는 덥고 습한 바람이겠죠? 저는 12월 초에 방문했는데 비도 살짝 내리고 바람도 많이 불어서 추웠어요. 

  예류 지질공원은 1,2,3 구역으로 나눠지더라고요. 대부분 1,2 구역을 보게 되죠. 그쪽에 유명한 바위들이 있으니까요. 그만큼 사람도 많고 사진을 찍기 위한 줄도 엄청 길어요. 한국인들도 참 많고요 ㅎㅎㅎ 저는 3구역까지 걸어갔다가 왔는데 바람들은 많이 불지만 나무들이 막아줘서 그런지 괜찮았고 산책하기에 좋더라고요. 물론 예스진지 같은 버스 투어 하시는 분들은 다녀오기에 좀 멀고요. 대중교통으로 예류에 가보실 분들은 3구역까지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연관광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 가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1,2 구역도 좋지만 3구역 산책 다녀오기도 좋습니다. 3구역은 조금 조용히 다녀오셔야 할 것 같아요. 사진찍는 분들도 많고 새들도 많아서 소리를 지르거나 출입이 금지된 곳을 넘어가거나 하시면 안돼요. 

 

  돌아오시는 방법은 1815번 버스를 다시 타시면 됩니다. 내린 곳 반대편에서요 ㅎㅎㅎ 다시 1시간 좀 넘게 와서 타이베이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저는 타이베이 도착할 때는 101타워 근처에서 내렸어요. 101타워 딘타이펑을 가려고 했었거든요 ! 꼭 타이베이 중앙역까지 갈 필요는 없고 적당한 곳에서 내리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