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이벤트/ngee

대만여행 샹산(象山) 등반 후기 / 타이베이 관광지

대만여행 샹산(象山) 등반 후기 / 타이베이 관광지

 

  샹산 후기를 많이 보셨던 분들이라면 가끔 샹산을 썅산 이라고 부르는 분들을 보셨을 거에요. 저는 초반에 샹산을 올라가면서 에이 이정도 가지고 썅산이라고 하면 좀 그렇다.. 했죠. 하지만 중반에는.... 아 사람들이 왜 !! 왜 !! 그렇게 부르는지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겨울에 방문했는데도 땀이나고 더웠는데 여름에는 정말 힘들 것 같던데요? ㅎㅎ 

 

  그래도 야경 하나는 정말 끝내주더라고요. 사람도 많은데 왜 많은지 이해할 수 있는 관광지였습니다. 찾아하는 방법은 구글지도로 경로탐색하시면 되고요.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샹산역에서 내리면 사람들이 많이 걸어가고 있어요. ㅎㅎㅎ 그대로 쫒아가셔도 샹산으로 가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샹산 찾아가는 길 feat. 구글맵

 

  대만 날씨와 해지는 일몰 시간 찾아보시고 일몰이 진행되기 약간 전에 오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101타워에서 걸어갔습니다. 지하에 있는 딘타이펑 대기 시간을 보고 경악하고 샹산으로 향했죠 ㅋㅋㅋ 

 

대만 타이페이 101타워

 

  오르고 내리는 사람들도 많고 불이 어두운 곳도 있어서 조심해서 이동하시고요 ! 여름에는 모기도 많을 것 같아요. 저는 겨울이라 벌래는 없었던 것 같아요 ㅎㅎ 아마 전망대가 3까지 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는 2까지만 갔었는데 1까지만 보시면 약간 아쉬우실 수 있어요. 아래 사진 첫 번째가 전망대 1이고, 두 번째 사진이 전망대 2에서 찍은 사진인데.. 2까지는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은 안가봐서 모르겠는데 사람들 평으로는 2까지만 가도 괜찮을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3까지는 시간이 부족하고 다리도 후달려서 못갔지만 그래도 야경 이쁜거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타이베이 야경 - 전망대 1에서
타이베이 야경 - 전망대 2에서

 

  샹산을 가시려면 물도 한병 챙기시고 배도 어느정도는 채우고 올라가는 것이 좋겠더라고요. 당떨어지면 큰일이니까 조절 잘하셔서 다녀오세요 !

 

  101타워에 올라서 보는 야경도 좋겠지만 누가 그러더라고요. 야경의 메인이 101타워인데 101타워에 올라가서 야경을 보면 그걸 못보니까 조금 아쉽다고... 저도 그래서 101타워가 아니라 샹산을 선택했고 만족할만한 선택이었습니다.

 

  저는 여행 첫날 바로 올라갔는데 이것도 잘한 선택 같아요. 여행이 계속되면 많이 걸으니까 다리도 아프고 체력도 딸리니까 ㅋㅋㅋㅋ 첫날 쌩쌩할 때 다녀온 것이 잘한 것 같더라고요 !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