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이벤트/ngee

대만여행 / 단수이 (홍마오청, 소백궁, 워런마터우) 여행 후기 + 팁

대만여행 / 단수이 (홍마오청, 소백궁, 워런마터우) 여행 후기 + 팁

대만여행에서 빠지지 않는 관광지 중에 하나죠. 단수이 지역 여행후기 + 팁 소개해드립니다. 저는 오전에 임가화원 갔다가 타이베이 역에서 점심 (춘수당), 단수이로 이동 소백궁 -> 홍마오청 -> 워런마터우 순으로 둘러보고, 마지막으로 스린 야시장 갔다가 호텔로 돌아오는 일정을 계획했고 모두 했는데 힘들긴 하더라고요 ㅋㅋㅋ

단수이 여행

일단 단수이 역에서 버스를 타고 소백궁 근처에서 내렸습니다. 소백궁 + 홍마오청 입장료가 합쳐서 80대만달러 입니다. 따로 구매 불가하고 합쳐서 80대만달러에요. 어디로 먼저 가던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소백궁 먼저보고 홍마오청 보고 워런마터우 전망대로 다시 버스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버스는 구글맵이 알려주는거 그냥 타시면 됩니다.

단수이 소백궁
홍마오청 01
홍마오청02
워런마터우전망대에서 연인의 다리
워런마터우 전망대에서 바다

일몰 시간 좀 전에 워런마터우에 도착했는데요. 하늘이 흐려서 일몰을 잘 볼 수는 없었지만 안가봤으면 조금 후회했을 것 같아요. 여기서 팁인데요 ㅋㅋㅋ 연인의 다리를 구경하셨더라도 버스는 아래 그림에서 추천드리는 곳에서 타시는 것을 추천해봅니다.

워런마터우 전망대 인근 버스정류장

연인의 다리에서 가까운 버스정류장이 있어요. 저희는 연인의 다리를 건너진 않아서... 그쪽을 처음부터 이용할 생각은 없었고요. Tamsui Fisherman's Wharf 버스정류장을 이용했어요. Tamsui Fisherman's Wharf 버스정류장이 종점인데.. 일몰되면 사람들이 몰려서 이곳에서 앉는 좌석이 모두 다 차버려요. 연인의다리 인근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타실 수 있지만 서서 가셔야 합니다. 어디가지? 단수이역까지 !

사람도 많고요. 일몰시간 지나면 단수이역까지 가는 도로가 정체가 심해지더라고요. 그리고 홍마우청, 소백궁에서도 사람들 많이 타고 한국에서 지옥철을 많이 경험하신 분들은 버틸만 하지만 저는 1시간 정도 걸려서 단수이역에 도착했거든요. 앉아서 안가며 매우 피곤할 것 같으니 조금 걸어가시더라도 혹은 루트를 변경하셔서 Tamsui Fisherman's Wharf 버스정류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해봅니다.

단수이 좋았어요. 의외로. 계획할때는 그냥 그저 그럴 것 같았는데 지하철로 이동하니까 편하고 단수이 안에서는 버스를 이용해야 하지만 그래도 편했고요. 약간의 정체는 있었지만 ㅎㅎ 아 ! 만약에 워런마터우 안가실 분들은 일몰시간 전에 단수이 역에 도착하시는 것을 추천할께요. 일몰 보려고 많은 사람들이 몰려서 단수이역으로 가는 도로가 정체가 심해지더라고요.

즐거운 대만 여행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