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 특공, 일반 청약 살펴보기

천안쪽에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 청약이 나오네요. 특공이 1월 24일 청약이고요. 1순위는 1월 25일입니다. 1순위에서 대부분 마감되니까 2순위는 넘어가도록 할게요. 단지가 2개가 같이 나와서 조금 눈치 싸움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위치부터 확인해볼게요. 

이미지: 한화 포레나 사이트

  천안아산역과 약간 거리가 있긴 하네요. 딱 붙어 있는게 좋을 것 같긴 한데 말이죠. 천안아산역에서 서울역까지는 30분 정도면 도착해서 출퇴근하시는 분들도 꽤 있을 것 같아요. 물론 교통비용은 좀 나가겠지만요. 서울역 바로 인근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능할지도요. 노테 근린공원에 아주 그냥 딱 붙어있는 2개의 단지가 동시에 분양하더라고요. 주변에 산업단지에 회사들도 꽤 있어서 그쪽에 근무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매력적인 위치의 분양이 아닐까 싶습니다. 1단지 앞에는 바로 앞에 이마트고 있어서 일단 상권 너무 좋은 것 같고요. 근린공원을 끼고 있어서 산책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초등학교는 살짝 멀게 느껴지긴 하네요. 부모님들의 픽업이 있어야 할 것 같은 느낌. 

 

  일단 1단지 부터 보실게요. 

  여기는 84부터 114까지 있어서 평수는 정말 좋고요. 특공 세대수가 이렇게 많네요? 일반과 특공 세대수가 거의 비슷해서, 특공 자격 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이유는 일반적으로 특공보다 일반에 더 많은 사람들이 몰리니까요. 특공 자격만 되신다면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네요. 

  신혼부부, 생초, 다자녀 가구, 기관추천도 꽤 많은 물량이 있으니까요. 84쪽에 특공 잘 노려보시면 당첨 확률이 많이 높아질 것 같아요. 

 

 

  2단지도 같이 볼게요. 1단지가 살짝 더 세대수가 많네요.

  1단지랑 비슷하게 일반, 특공 비중이 있고요. 84B가 제일 많아요. 특공 이렇게 많으면 정말 경쟁률 좀 낮을 것 같은데요? 신중하게 살펴보시고 특공 노리실 수 있는 분들은 노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분양가가 중요한데요. 서울에 비교하면 저렴한 분양가 같아요. 84가 4.4~4.7 정도로 나왔어요. 주변시세를 봐야하겠지만 다시 한번 아파트 분양가는 땅값이 많이 차지하는구나 싶습니다. 114 타입은 6.1억 정도로 분양가가 책정되었습니다. 천안 지역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에게는 관심있게 보셔야 하는 단지가 아닐까 싶어요. 청약 일정, 청약 자격 잘 확인하셔서 청약하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당첨되시길 바랍니다!

 

평면도는 아래 한화 포레나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세용.

https://hanwha.forena.co.kr/notae/pages/house/type.jsp

 

한화건설 포레나 - 천안노태

한화건설 포레나, 천안노태 포레나

hanwha.fore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