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썸의 이해 (웹툰, 정주행 + 다시보기 추천작) 같이봐요

작화가 좋은 웹툰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썸의 이해 (웹툰바로가기)' 라는 웹툰인데요. Studio-A 작가와 김딴딴 작가가 탑툰에서 연재하고 있는 웹툰입니다. 어르신들을 위해서 썸이 뭔지 알려드리면... https://namu.wiki/w/%EC%8D%B8

 

썸 - 나무위키

신조어인데다 주관적인 영역이 큰 연애 관련한 단어이기 때문에 사람마다 천차만별이지만, 그나마 가장 가까운 단어는 한 마디로 ‘친구 이상 연인 이하’의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서로 뭔가 매

namu.wiki

  친구 이상 연인 이하 그 중간 어드메 정도랄까요? 썸타다가 연인이 되거나 그냥 흐지부지 되거나 하자나요. 썸은 얼마나 타야하는지 어떻게 타는지 ㅋㅋㅋㅋㅋ 아무튼 그런 썸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웹툰 바로 알아볼까요 !!

 

  썸의이해 웹툰도 썸네일이 수위가 높아서 여기서 보여드릴 수가 없다는게 아쉽네요. 그래도 2개만 보셔도 감이 확 오실거에요. 이정도면 작화 좋구나!!! 날카로운 작화만 보다가 좀 부들부들한 느낌의 작화라서 좋다고 느끼기도 하고요. 장면 장면이 이쁘네 라는 생각이 드네요. 

 

썸의이해 썸네일 이미지

  남자주인공은 대학생입니다. 복학생이죠. 스토리를 탄탄하게 잡아간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다른 웹툰들 같았으면 그냥 복학생부터 시작했을텐데, 여러 가지 밑밥을 깔고 시작해서 더 스토리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드는 것 같아요. 김딴딴 작가는 탑툰에서 연재한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이번이 탑툰 데뷔 같아요. 그런데 다른 곳에서는 연재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 혹시 아시는 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여자주인공들은 당연히 대학생 선후배들 친구들이겠죠? 대부분이 그렇고 앞으로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추가되지 않을까요? 평범하지만 연인이 되기까지 혹은 친구사이에서 벌어지는 썸 이야기를 잘 표현하려고 노력하는 그런 웹툰 같습니다. 

여자주인공 캐릭터

  썸네일이 하나 같이 다 수위가 높아서 채다송꺼만 가져왔는데.. 무슨 썸네일이 고퀄 게임에 나오는 캐릭터 같죠? 그만큼 공을 많이 들인 작화 같아요. 귀여운 캐릭터, 청순한 캐릭터, 연상녀 캐릭터까지 이중에 하나는 구독자가 좋아할만한 캐릭터 하나쯤은 있을 것 같더라고요. 작화가 중요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추천작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주도 화이팅 !!

 

  '썸의 이해 (웹툰바로가기)'는 벌써 20화를 넘겼는데 지금까지 보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더라고요. 정주행 + 다시보기 추천해드리는 웹툰입니다. 왠만하면 다들 좋아하실 것 같아요. 캠퍼스도 배경으로 많이 나오고, 아재들도 좋아할만한 웹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