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고 싶은 분들에게 공유하고 싶은 책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한참 전에 읽었지만 이제서야 소개해드리네요. 

"부의 본능 - 슈퍼리치가 되는 9가지 방법" - 브라운스톤(우석) 님의 책입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63688657

 

부의 본능 - YES24

“절대 실패하지 않는 재테크 실전 매뉴얼” 그동안 당신의 투자가 판판이 깨진 이유와 유형별 해법우리 안에는 부자 되는 걸 방해하는 아홉 가지 심리적 장해물이 있다. 무리 짓는 본능, 영토

www.yes24.com

 

유명하기도 하고 이책 이후에 부의 인문학이라는 책도 내셨고요. 아직 부의 인문학은 읽어보지 못했는데 부의 본능 책이 너무 좋았어서 제가 사용하는 전자책 사이트에도 올라오면 꼭 읽어봐야지요. 오늘은 "부의 본능" 소개해드립니다.

 

여러 분들은 경제적 자유 달성이 언제쯤 가능할 것 같으세요? 월급으로는 안될 것 같고, 투자는 잘 안되고 부동산은 한번 투자하기 어렵고 아니면 생애최초 버리기 아까워서 투자 못하는 상황일 수도 있고요. 어렵죠. 하지만 가능하다 라는 희망이 생기면 인생 더 열심히 살 수 있고 하루 하루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거 아닐까요?

 

목차만 보셔도 아시겠지만 이책에서 소개해주는 피해야 하는 오류들이 있습니다. 9가지 소개해주고 있는데요. 하나 하나 다 여기서 설명해드리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하고요. 하나만 소개해드릴려고요. 쾌락 본능의 오류 같은거 책 내용이라기 보다는 제가 읽어보고 느낀 점을 소개해드릴게요.

 

1. 무리짓는 본능의 오류
2. 영토 본능의 오류
3. 쾌락 본능의 오류 
4. 근시안적 본능의 오류
5. 손실공포 본능의 오류 
6. 과시 본능의 오류
7. 도사 환상의 오류
8. 마녀 환상의 오류
9. 인식체계의 오류

 

쾌락 본능의 오류에 대한 저의 생각!

  게임이 재미있는 이유가 진짜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제 생각에는 빠른 성장이라고 생각해요. 초반에는 그냥 몹 몇개만 죽여도 레벨업이 되버리죠. 한시간 정도 플레이하면 꽤 쎄보이는 몹들도 죽이고 레벨업이 금방 되버리자나요. 현실 세계에서는 레벨 1 올리는 것도 엄청난 노력 + 시간이 들어가는데 게임에서는 그 상황을 빠르게 느끼게 해줌으로써 기분을 좋게 해주니까 재미를 느끼게 되죠. 쾌락과도 비슷하다고 생각해요. 버스타도 되는 거리를 그냥 택시타면 좋거든요. 중간에 다른 사람 타고 내리고 하는 것 없이 목적지까지 한방에 데려다주고 시간도 아껴주면서 대신 돈이 나가는 것이고요. 쾌락이라고 생각해요. 이미 부자에게는 시간절약이 더 크니까 괜찮지만 이제 막 사회초년생, 시드머니를 모아가는 상황에서는 버스가 더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겠죠.

 

  일상 생활에서 또 다른 사례가 있을까 생각해봤는데요. 배달음식 먹기도 쾌락 본능에 가까운 것 같은데요? 확실히 해먹는거 보다 시켜먹는게 편하죠. 시간도 아껴주고 맛도 있고요. 건강한지는 모르겠지만 맛은 확실히 있긴 하자나요. 쉽고 편한길을 선택하고 돈을 지불한다. 하지만 이것도 시드머니를 모아가는 입장에서는 내 시간을 일부 사용하고 건강한 식재료로 좀 많이 요리가 만들어지면 냉장고에 넣었다가 먹기도 하고 그러는거죠. 그래야 시드가 더 모아질테니까요. 

 

  쾌락을 조금 누르고 시드를 모아야 할때는 모아야 하는 것 같아요. 그래야 의미있는 수준의 투자로 연결되고 그걸 통해서 복리의 마법을 굴리는게 경제적 자유로 가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업가가 되서 성공하시는 분들도 있고 월급이 정말 많은 분들도 있겠지만 내가 그렇게 될 확률 보다는 아껴야 할때 아끼는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이 책에서는 9개의 오류에 대해서 알려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극복할 수 있는 툴들도 알려주거든요. 책 읽으면서 행복하다고 느꼈어요. 쉽게 읽히는 것도 그렇고, 어디에 정리해두고 여러 번 반복해서 읽어봐야지! 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어쩌면 나도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수 있겠다. 라는 한줄기 희망 같은게 느껴지는 책이었습니다. 

 

  유튜브에도 많은 분들이 알려주고 있는데 실천하기에 너무 큰 도전 같은 것들이 많다고 생각했거든요. 스마트스토어 라든지, 전자책을 만들어서 팔아보라는 것들은 제가 도전하기에는 너무나 멀다고 느껴졌는데 부의 본능에서 나오는 것들은 충분히 실천할 수 있겠다. 나만, 우리 가족이 잘 지킨다면 경제적 자유까지 갈 수 있다. 자본가가 될 수 있다 !!! 이렇게 생각합니다. 

 

  여러 분들도 전자책 읽어보세요. 아니면 중고서점가셔서 중고로 구입해서 읽으시는 것도 좋고요. 물론 새책을 사는게 제일 좋지만 경제적 자유 달성할 때까지 아끼는 것은 필요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