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퇴근하고 뭐하세요? 저녁을 알차게 보내고 싶은 분들을 위한 추천 도서

확실히 평일 저녁에는 뭘 대단하게 한것도 아닌데 그냥 지나가죠. 주말도 딱히 엄청난 일을 하진 않은 것 같은데 지나가버리고요. 계산해봅시다! 평일 칼퇴했다고 가정하고, 출퇴근 한시간 30분 정도 걸린다고 가정해봐요. 6시 칼퇴한다고 해도 6시 되자마자 일어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있겠어요. 그래서 집에 7시 30분쯤 도착했다 라고 생각하고 12시쯤 잠든다 라고 생각하면 4시간 30분 정도가 하루에 남죠. 일주일에 평일은 5일이니까

4시간 30분 X 5 = 22시간 30분

와우 ! 거의 하루네요. 24시간에서 6시간 잠잔다고 생각하면 우리가 하루 깨어있는 것보다도 많은 시간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시간을 그냥 날려버리고 있다면 너무너무 아쉬운거죠. 이게 일주일에 이정도니까 한달로 바꿔서 생각해보자고요. 그러면 한달이면 평일을 그냥 날려보낸 사람과 그래도 뭐라도 하면서 노력한 사람이 4일, 많게는 5일 정도가 더 있는거에요.

 

난 칼퇴 못하는데? 2시간 야근 기본인 사람이 있다고 생각해봐도 한달이면 2일, 많게는 3일이 그냥 날려보내는 사람에 비해서 더 있는거죠. 

 

이렇게 생각하고 나니까 평일 저녁이 다시 보이는거죠. 매일 알차게 보내진 못하더라도 알차게는 보내야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게 해준 책 "아침이 달라지는 저녁 루틴의 힘: 설레는 하루는 만드는 똑똑한 저녁 사용법 - 류한빈 저자" 입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96558130

 

아침이 달라지는 저녁 루틴의 힘 - YES24

“뿌듯함에 잠들고, 설레며 일어나라!”평범한 일상 위에 기적을 쌓아 올리는 저녁 루틴 수업“퇴근 후 3시간, 내가 원하는 나를 만들어라!”설레는 하루를 만드는 똑똑한 저녁 사용법저녁 시간

www.yes24.com

 

유튜브도 하시는군요. 

https://www.youtube.com/c/HANBINISTUDYLOG/featured

 

HANBINI STUDYLOG

© 2022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그럼 평일 저녁에 뭘해야 할까요? 책에서는 여러가지를 말해주고 있는데, 저는 아무래도 경제적 자유가 목표라서 그런지 파이프라인을 늘리는데 쓰는게 좋을 것 같더라고요. 이것저것 해보고 있지만 아직 의미있는 수익을 얻어내고 있지 못한데요. 그래서 가끔은 배달 아르바이트라도 해야하나 싶어요. 어떤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야 하는지 하나 하나가 다 어렵지만 그래도 안하는 것보다는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 라고 믿으면서 어떻게든 평일 저녁을 알차게 보내야 하겠습니다. 

 

 

  평일 저녁을 잘 살았으니까 아침이 달라지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렇게 생각은 들더라고요.

  오늘 평일 저녁을 잘 활용하고 싶다면 주어진 일을 업무시간에 잘 끝내야 하고 그럴려면 내 역량이 좋아야 한다. 낮에 한눈 팔지 않고 열심히 일하는거죠. 그래야 칼퇴해도 누가 뭐라하지 않으니까요. 평일 저녁을 소중하게 생각했을 뿐인데 하루를 잘 살게 되고 일주일을 잘 보내고 다음에는 한달, 일년을 잘 보내게 되는거죠. 평일의 소중한 시간을 잘 활용해서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만드는데 집중하고 결국에는 이것도 우리의 인생에 짐을 조금 덜어주는 그런 작용을 해주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아까운 평일, 힘들다고 배달시켜먹고 누워만 있지말고 걷는 걸 통해서 운동을 해도 좋고,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늘려나가는 것도 좋고 할일이 엄청 많은거죠! 그런 마음을 먹고 싶으시다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아침이 달라지는 저녁 루틴의 힘" 이라는 책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