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동산] 개발호재 보는법

개발호재 대표적인게 뭐가 있을까요? 

대도시의 경우에는 지하철만한 호재가 있을까 싶습니다. 작년에 GTX로 인덕원, 동탄, 남양주 등 정말 많이 올랐자나요. 요 몇 개월 좀 힘든 상황인 것 같지만 실제 실거래가 보면 엄청 빠진건 또 아닌 것 같아서 주택 공급이 폭탄으로 풀리지 않는 이상 이 하락이 얼마나 갈까요. 다시 개발호재로 돌아와서 지하철 같은 혹은 지구 지정 같은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는 사이트와 보는 방법 공유해드립니다.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있던데 네이버 부동산에 들어가시면 보기 좋게 되어 있어요.

https://new.land.naver.com/complexes?ms=37.3878018,127.1050938,11&a=JGB&e=RETAIL 

 

네이버 부동산

네이버 부동산

m.land.naver.com

들어가 보시면, 재개발로 체크해뒀는데요. 아파트 같은걸로 체크하시면 실제 매물들이 엄청 많이 보일거에요. 재개발은 매물이 많이 없으니가 개발호재를 보실 때에는 재개발 같은 것만 체크해두시면 더 쾌적하게 볼 수 있습니다. 

 

송도 개발호재는 뭐가 있을까요? 

1. 수도권 제2 순환고속도로가 예정되어 있고요.

2. GTX-B (송도 마석) 예정되어 있습니다. GTX-B 같은 경우에는 곧 착공할지도 모르겠네요. 

 

이걸 검색 포털에서 찾아보려면 눈에 딱 들어오는 것도 없고, 송도 말고 다른곳도 궁금한데 또 검색해야 하고 불편한데요. 네이버 부동산에서는 지도만 움직이면 끝이니까 얼마나 좋아요. GTX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글로 설명하는 것보다 눈으로 보는게 한번에 이해가 되는 느낌. 인천대입구역이랑 연결되는군요.

 

지도를 축소해보면 이렇게 지구들도 보입니다. 과천신도시, 서울 내곡공공주택지구, 고등공공주택지구, 성남복정1공공주택지구 등등 어디가 어떻게 바뀔찌 보이시죠? 자세히 보시면 위례선도 있습니다. 

 

더 축소하면 이렇게 나오네요. 강화, 간성고속도로가 생기고요. 양구 영천 고속도로가 생기고요. 강원도 가는게 정말 편해지겠네요. 

 

오른쪽 제일 끝에 "개발" 이라고 되어 있는 버튼으로 개발호재를 키고 끌 수 있어요.

 

  여러 분들이 살고 있는, 혹은 살고 싶은 도시의 개발호재 확인하셔서 부동산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 있으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