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003으로는 HTTP 요청 중 GET 방식으로 전달되는 인자를 파싱하는 것을 간단하게 요약하려구요.


비밀번호 같은 것은 GET 방식으로 하면 안되지만, 단순 요청의 경우 GET 방식으로 요청할 수도 있으니깐요.


1. Django에서 App 생성


MVC 모델 하나를 Django에서는 App으로 부르는 것 같아요. 다른 곳에서도 그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어찌대뜬 프로젝트 홈에 위치한 manage.py를 사용해서 App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python manage.py startapp newAppName


위와 같이 말이죠.

그럼 newAppName 이라는 폴더가 생성되고, 안에 여러 파일들이 존재하게 됩니다. MVC에 해당하는 파일들 말이죠.


Django에 생성된 app을 등록하고, url 주소를 주는 것은 Django 웹페이지의 튜토리얼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


https://docs.djangoproject.com/en/1.7/intro/tutorial01/



2. 생성된 App 폴더의 views.py를 확인


생성된 App 폴더로 이동해서 views.py를 vi로 열어보시면 주석을 제외하고는 딱 한 줄만 작성되어 있습니다. 


from django.shortcuts import render


아래에 다음 내용을 추가하면 GET 방식으로 오는 내용을 파싱할 수 있습니다. 


  6 from django.http import HttpResponse

  7 

  8 

  9 def jController(request):

 10 

 11   gSample = request.GET.get('gs')

 12   print gSample

 13   

 14   return HttpResponse()


11 줄에 작성된 것처럼 gs에 들어 있는 값을 gSample에 저장하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요청은 

http://djangoServer_ipAddress:8000/jtest/?gs=100

jtest를 저는 url로 준 것이구요. 이것은 Django 프로젝트 settings.py & urls.py에 설정하셔야 겠죠.

정확하게는 urls.py에 주소를 설정하시고 settings.py에 해당 app을 추가해주셔야 겠죠.


실행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runserver 하신 곳에 print 문이 출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0
[12/Oct/2014 12:06:54] "GET /jtest/?gs=100 HTTP/1.1" 200 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