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

스와핑 (웹툰, 회사, 동료, 동호회)

웹툰 " 스와핑 " 간단 리뷰

  작가 : 사이코 / Dane

  연재 : 74화 연재 중 (2019.03.29. 기준)



  스와핑 바로가기



  엄청 장수하고 있는 웹툰이네요. 벌써 74화 연재 중이니까요. 2017년 12월부터 연재되기 시작했다고 하니까 4계절을 돌고 또 돌고 있는거네요. 그만큼 많은 이야기가 있다는거죠 ㅎㅎ 아무튼 이 웹툰의 주인공 4명 김과장, 박주임, 성차장, 최대리가 한 방에 모여 있습니다. 바로 웹툰 제목을 실행에 옮기기 위해서죠. 김과장이 최대리를 꼬셔서 만든 이 자리는 사실 같은 회사 사람들이에요. 승진, 권태 등의 여러 상황이 겹치고 겹쳐서 이런 상황이 벌어지게 되었죠. 




김과장


성차장, 최대리




  4명은 쿨하게 즐기고 정상적인 회사생활을 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누군가는 분노하고, 누군가는 만족하고 혹은 누군가는 괴로워하며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어하지 않을까요? 그냥 상상이지만 저는 못할것 같아요. 어떻게 얼굴을 보고 일하지? ㅋㅋㅋㅋ 아닌가여???


  아직 연재되고 있는 웹툰으로 꽤 오랫동안 연재되고 있네요. 그만큼 풀어낼 이야기가 많다는 증거 !! 




  스와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