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

죽기전에꼭봐야할 어른웹툰 추천해봅니다. (2020년 1월)

죽기전에꼭봐야할 어른웹툰 추천해봅니다.

 

  약간 자극적인 제목이긴 하네요. 그동안 어른 웹툰들 많이 추천해드렸는데 죽기전에꼭봐야할 그정도로 재미있는 웹툰들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앞으로도 계속 나오겠지만 한 달에 한개 정도 포스팅으로 추천해볼까 싶어서요.

 

  2020년 1월에는 죽기전에꼭봐야할 웹툰으로 총 2개를 추천해드립니다. 먼저 첫 번째 추천작은 '재수생 (웹툰바로가기) / 야행성, 유자 작가'입니다. 요즘 웹툰들 그림 퀄리티 왠만해서 다들 좋자나요. 재수생 웹툰은 확실히 더 좋습니다. 어른들 웹툰에서 그림체가 좋다는 뭘 의미하는지 아시죠? ㅎㅎ 

 

  

  '재수생 (웹툰바로가기)' 웹툰의 간단한 스토리를 소개해드릴게요. 일단 대학생들이 나오는 웹툰이에요. 남자주인공의 멍청한 판단으로 이 웹툰이 나올 수 있었죠. 여자주인공을 만나서 홀랑 넘어가서 예비 번호를 양보해줬거든요. 양보하는대신에 다른 것을 받기로 했는데.. 뭘 받았는지 아시려나요? ㅎㅎㅎ 

 

  환상적이고 수준이 한 단계 높은 그림체와 재미있는 스토리로 인기를 끌고 있는 웹툰이에요. 이 웹툰을 통해서 앞으로 야행성 작가와 유자 작가의 웹툰은 무조건 챙겨서 볼 것 같아요. 죽기전에꼭봐야할 어른 웹툰 추천 1호로 '재수생 (웹툰바로가기)' 을 추천해드립니다 !!

 

 

 

 

  죽기전에꼭봐야할 어른웹툰 두 번째는 뭘로 할까 고민을 참 많이했는데요. 바로 '약점 (웹툰바로가기) / 허스키팀, Gyou작가'로 정해봤습니다. 웹툰 약점의 남자주인공 처럼 운이 좋은 남자가 있을까요? 무슨 운이 이렇게 좋아서 어? 미녀들과 이렇게 어? 그런 웹툰입니다.

 

  약점을 추천하면서 드는 생각은 역시 그림체도 굳, 스토리도 굳이라는 생각이었어요. 그림체는 여러 분이 보시면 느낌 받으실 것 같으니까 넘어가고요. 스토리를 잠시 생각해보면.. 잘난 것 하나 없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남자주인공이 운이 좋게 미녀들과 친해지는 스토리인데 적당히 악역도 있고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요소들도 적절한 것 같더라고요. 그림체도 중요하지만 스토리가 맨날 만나서 하는 거라면 재미 없자나요. 스토리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웹툰이기도 하더라고요. 

 

 

 

  '약점 (웹툰바로가기)' 웹툰의 간단한 스토리는 이래요. 계약직 직원인 남자주인공은 항상 무시받고 살고있죠. 회사도 외삼촌 덕분에 운 좋게 들어갔고 하는 일도 거의 없는 말단 직원인 남자주인공입니다. 그런 남자주인공에게 회사의 어떤 여자도 친하게 지내지 않는데.. 어떤 일을 계기로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확실히 인기 있는 웹툰들은 다르긴해요. 사람들이 정말 기가막히게 재미있는 웹툰들만 보니까 연재 회차가 늘어날 수록 그래도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았구나 라는 생각이들더라고요. 약점은 벌써 53화가 나왔네요.

 

 

 

  죽기전에꼭봐야할 웹툰 2020년 1월 추천해봤습니다. 다음달에도 재미있는 죽기전에꼭봐야할 웹툰들 추천해볼게요. 주말에 볼만한웹툰 찾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면 좋겠네요. 주말 푹쉬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