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

'리얼 버라이어티' 완결웹툰 / 탑툰, 버터하임, 곰작가 / 다시보기 정주행 추천

(36화 완결) '리얼 버라이어티' 완결웹툰 / 탑툰, 버터하임, 곰작가 / 다시보기 정주행 추천

  정주행, 다시보기에 딱 좋은 36화로 완결된 웹툰 하나 소개해드려요. '리얼 버라이어티 (웹툰바로가기)' 라는 제목의 웹툰이고요. 버터하임, 곰작가가 탑툰에서 연재한 웹툰입니다.

 

  스토리 가볍게 소개해드릴게요. 남여 총 8명이 펜트하우스에서 살면서 어떤 방송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출연료 + 우승하면 상금이 어마어마 하거든요. 자발적으로 참여한 것이겠죠? 어떤 사람은 상금을 노리고 어떤 사람은 단순 재미를 느끼기 위해서도 그럴 수 있고요. 하지만 방송 수준이 고수위라는 점이죠.

 

출연진과 PD

  '리얼 버라이어티'와 비슷한 설정들은 가끔 봤었죠. 여기서는 자발적으로 참여해서 자발적으로 갇힌 상황에서 남여가 같이 지내면서 벌어지는 심리나 변화 이런 것을 보실 수 있겠고. 어떤 섬이나, 어떤 방이나에서 비자발적으로 갇힌 상태에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일들을 그린 웹툰들도 있고요. 스튜디오 문 작가의 웹툰에서 많이 봤었죠. ㅎㅎ 이 웹툰도 스튜디오 문 작가가 총괄 및 자문 하셨다고 웹툰에 나오더라고요. 스튜디오 문 작가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재미있는 웹툰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여자주인공들

  일단 완결이라는 점, 36화라서 하루면 충분히 1화부터 완결까지 정주행 하실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가벼운 마음으로 하루 정도 쉬고 싶을 때 천천히 즐기면서 보시기에 좋은 웹툰이라고 생각해요. 또 이런 남여의 심리나 변화를 좀 자세히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해드리고 싶고요.

 

'리얼 버라이어티 (웹툰바로가기)'

 

  주말에 어디 나가기 어려운 요즘, 웹툰 하나 보면서 스트레스 풀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 주의 시작이지만 그래도 한 주가 시작되어야 주말이 오는 것이니까요 ! 조금 힘들더라도 화이팅하세요.